Laminate 장착 전
Laminate 장착 후

앞니 사이의 벌어진 부위가 그리 크지 않거나 앞니의 모양도 수정하고 싶은 경우에 교정처럼 치료기간이 오래 걸리는 것을 원하지 않은 분들에 적당한 방법입니다. 1주일 정도면 치료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앞쪽면을 아주 얇게 삭제한 후 치아와 똑 같은 색을 가진 보철물을 치아의 앞쪽면에 붙이는 방법입니다.
치아의 모양뿐 아니라 치아의 색을 보기 좋은 하얀색으로 바꾸는데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



앞니가 조금 부러졌거나 충치에 이환된 경우 또는 심미적이지 못한 보철물을 가지고 있을 경우, 내면에 금속이 들어가지
않는 강도가 높고 색조 재현성이 뛰어난 완전도재로 자연치와 구분이 되지 않을 정도로 흡사한 완벽한 색조를 재현하여
치관을 제작하는 심미적인 술식입니다



앞니 보철을 이용한 치료법으로 사용되는 재료 중 세라믹은 경도가 높아서 흠집이 잘 나지 않으며 색조의 안정성 월등히 높습니다. 사용하는 세라믹 보철물은 속에 금속이 들어 있게 되는데 초창기에 사용하던 세라믹 보철물 속에는 일반 금속이 들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시간이 흐르면 속에 있는 금속이 녹이 슬어 잇몸부위가 까맣게 변하는 단점이 있었으나
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개발된 것이 골드세라믹입니다.
금은 녹이 슬지 않고 무독성이며 색상의 안정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지만 세라믹과 결합이 되지 않아서 사용하지 못하다가
세라믹용 금합금이 개발되면서 골드세라믹을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레진충전의 단점을 보완하여 미적인면도 살리고 강도도 증가시킨 방법입니다.금인레이처럼 갈아낸 부위를 정교하게 다듬어 본을 떠서 썩어서 없어진 부위를 정확하게 구강외에서 제작하여 치아에 붙이는 방법으로 어금니의 충치부위가 크고 심미적인 치료를 원할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그러나 아직까지는 금인레이 만큼 강도가 강하지는 못합니다.
레진인레이는 기존의 치아와 색상이 비슷하여 심미적으로 우수하며 금이나 아말감 보다는 치아삭제량이 적기 때문에 치아를 최대한 보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자연 치아와 물리적 성질이 거의 비슷하고 1회방문으로 치료가 능하며 치료비가 적절합니다.
그러나 인레이 보다 수명이 짧고 변색의 우려가 있으며 치료후 며칠 동안은 시리고 씹을 때 이물감을 느낄 수 있으며, 한정된 치아의 손상시에만 사용이 가능 하다는 단점도 있다.


심미적인 충치치료 술식으로, 치과의사는 충치치료에있어 가능하면 신경을 보존하고 치질을 남기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발치를 하거나 크라운을 씌우거나 할 정도의 큰 충치가 아닌 경우 충치부위만을 제거하고 주위를 다듬어서 인공재료로 채우게됩니다. 이러한 치료법을 인레이법이라고 합니다. 인레이법에 사용되는 재료는 지금까지 금속이 사용되었으나 최근에 심미적인 치료방법으로 세라믹 인레이 술식이 개발되었습니다.
완전 도재관의 경우와 같이 자연치아와 같은 색조재 현이 가능하여 아름답고 자연스럽게 치료를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